본문
한국디자인진흥원, 「2020-2022 서비스·경험디자인 기사 기출문제」 발간
한국디자인진흥원(이하 진흥원, 원장 윤상흠)은 서비스·경험디자인 국가기술자격검정(이하 자격검정) 수험자의 역량 배양과 수험 준비 지원을 통한 전문 인력 배출을 촉진하기 위해 「2020-2022 서비스·경험디자인 기사 기출문제(이하 기출문제집)」를 발간했다고 밝혔다.
이번 기출문제집은 서비스·경험디자인 분야의 저변확대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주요 교육 자료로써 자격검정 대비 지침서 및 실무적 교과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,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*를 통해 무상으로 배포된다.
서비스·경험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필진의 체계적인 이론 지식을 기반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의 핵심 기출 문제를 비롯한 출제의도와 해설, 모범 답안을 수록했으며, 학습 계획 수립과 개인 역량 진단에 도움이 되도록 각 문제에 출제 회차와 난이도, 유형 등을 표기했다. 더불어 취득 후 서비스디자인 분야로 전직 또는 사업 참여 등 구체적 성과로 이어진 합격자의 수기를 선정해 공개했다. 한편, 한국디자인진흥원이 2021년에 개발·배포한 「서비스·경험디자인 기사 이론서」는 10개 대학(34개 교과목), 2개 기업 등에서 공식 교육 자료로 활용 중이다.
* 기출문제집 배포 웹사이트 주소
출처 - 한국디자인진흥원 보도자료